헤드라인▽
고흥군, 고향사랑기부제 '주택화재 안전꾸러미' 답례품 선정
소방안전시설 3종 설치, 주택 안전점검과 화재 예방교육 제공
작성 : 2023년 03월 31일(금) 10:51 가+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선정된 ‘주택화재안전꾸러미’ 홍보 포스터. 사진=고흥군 제공]

[한국타임즈 김호성 기자] 전남 고흥군은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주택화재 안전꾸러미'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고흥군에 따르면, 관내 주택 화재 예방을 위해 소방시설 보급을 확대하고자 소방안전서비스를 답례품으로 제공할 것을 고흥소방서에서 제안함에 따라 답례품선정위원회를 개최해 이같이 심의·의결했다.

'주택화재 안전꾸러미'는 소화기, 화재알림 경보기, 가스 타이머콕 등 소방안전시설 3종을 설치하고 주택 안전점검과 화재 예방교육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고흥군에 기부하고 답례품으로 안전꾸러미를 선택하면 소방서의 전문인력이 해당 가정을 방문해 시설을 설치하고 119 신고요령 등 소방 안전교육과 주택 안전점검을 실시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주택화재 안전꾸러미는 고향사랑을 실천하면서 부모님께 안전을 선물하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며, "주택 안전에 대한 관심도를 높여 군민 안전에 기여하고 다양한 답례품으로 기부자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답례품으로 추가 선정했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이외의 지자체에 기부하면 지자체는 기부금을 주민복리 등에 사용하고 기부자에게는 세제혜택과 답례품을 제공할 수 있는 제도다.

고흥군은 답례품으로 유자골한우, 유자, 생선구이, 쌀 등 청정농수축산물 380여 종과 고흥사랑상품권, 분청사기, 능가사 템플스테이, 벌초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주택화재안전꾸러미'는 공급업체 선정 후 4월부터 답례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타임즈 김호성 기자

hktimes@hanmail.net

핫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사회

경제

기사 목록

살림단상 기자수첩 칼럼/기고 집중인터뷰
특집/이슈 NGO소식 캠퍼스소식 법조소식
한국타임즈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