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포스코필바라리튬솔루션, 자매결연마을 이불빨래 봉사
"눅눅한 겨울이불 뽀송뽀송하게 만들어 드려요."
작성 : 2024년 04월 11일(목) 13:25 가+가-

[포스코필바라리튬솔루션이 자매결연마을에 이불빨래 봉사를 했다. 사진=포스코필바라리튬솔루션 제공]

[한국타임즈 광양=권차열 기자] 포스코그룹 이차전지소재 생산기업인 포스코필바라리튬솔루션이 자매결연마을인 광양 세풍리에 대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포스코필바라리튬솔루션 임직원들은 지난 9일 (사)세풍발전협의회와 세풍연합청년회 회원들과 함께 7개 마을 어르신들의 이불빨래 봉사활동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봉사활동은 두껍고 무거운 겨울이불을 어르신들이 세탁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는 (사)세풍발전협의회의 요청으로 이루어졌다.
[포스코필바라리튬솔루션 임직원들이 (사)세풍발전협의회, 세풍연합청년회 회원들과 이불빨래 봉사활동을 했다. 사진=포스코필바라리튬솔루션 제공]
지난 3월30일에는 세풍발전협의회 및 주민환경감시단에서 율촌 사업장 주변 봄 맞이 대청소를 하는 등 기업과 지역이 상생활동의 모범이 되고 있다

김영복 세풍발전협의회 회장은 "포스코필바라리튬솔루션에서 해마다 두번씩 이불 빨래 봉사를 해주어 어르신들이 뽀송뽀송한 이불에서 편안하게 잠을 주무실 수 있게 해줘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무엇보다 이처럼 기업이 소재한 마을의 주민들과 함께 하는 봉사가 포스코그룹의 기업시민 정신을 실천하는 것 아니겠느냐"고 덧붙였다.

포스코필바라리튬솔루션은 지난해 2022년 1월 세풍리 7개 마을과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그동안 마을 환경정화활동과 매실, 옥수수 등의 지역 농산물 수확 및 판촉도 지원하고 있다.
한국타임즈 권차열 기자

chadol999@hanmail.net

핫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사회

경제

기사 목록

살림단상 기자수첩 칼럼/기고 집중인터뷰
특집/이슈 NGO소식 캠퍼스소식 법조소식
한국타임즈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