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광주시민권익위, 공공체육시설 통합예약시스템 구축 등 시에 권고
제50차 전원위원회 개최…시설 관리 조례 개정 등 추진
체육시설 이용 확대·고령자 지능범죄예방시스템 구축 제안
작성 : 2024년 03월 28일(목) 22:57 가+가-

[광주시민권익위는 28일 제50차 전원위원회를 개최했다. 사진=광주시 제공]

[한국타임즈 김호성 기자] 광주광역시시민권익위원회는 28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제50차 전원위원회'를 개최했다.

위원회는 '공공체육시설 통합예약시스템 구축', '체육시설 이용시간 확대', '고령자 대상 지능범죄예방을 위한 보호시스템 구축' 등 시민제안에 따라 각 분과위원회에서 상정한 안건 3건에 대해 심의 의결하고 광주시에 정책권고했다.

'공공체육시설 통합예약시스템 구축'은 광주시민 체육활동 활성화 특별위원회를 구성해 논의한 결과, 현재 시체육회·도시공사·시설관리공단 등으로 분산 운영되고 있는 체육시설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 관리하는 인공지능(AI)·빅데이터 활용 통합예약시스템 구축을 권고했다.

또 이를 위해 시설 이용·관리 관련 조례 제정 및 개정, 유휴공간 발굴 활용, 노후화 비활성화된 시설 관리 및 공유 활성화, 고령층 이용 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 마련 등을 제안했다.

'체육시설 이용시간 확대' 제안에 대해서는 광주도시공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무등체육관과 평동체육관을 시범 운영기간 적극적인 홍보와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등으로 이용객을 확보하고 정식 개관 후 운영시간을 확대해 이용 편의를 극대화하도록 권고했다.

조선대에 있는 광주시민체력증진센터는 운영시간을 기존(오전 9시30분~오후 5시30분)보다 1시간 늘어난 오전 9시~오후 6시까지로 연장하고, 점심 휴무와 금요일 격주 휴무를 폐지하도록 권고했다.

'고령자 대상 범죄예방을 위한 보호시스템 구축' 제안에 대해서는 보이스피싱 등 고령자 대상 지능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노인발전기금을 활용해 관련 공모사업을 추진할 것을 정책권고했다.

시민제안에 대한 개선방안을 권고받은 관계부서는 30일 이내에 개선 내용을 담은 실행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광주시 시민권익위원회는 추진현황을 반기별로 모니터링해 시민광장 '광주온(ON)'에 투명하게 공개할 예정이다.

김양현 광주시민권익위원장은 "시민과 행정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시민의 권익을 증진하고 삶의 질이 개선되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타임즈 김호성 기자

hktimes@hanmail.net

핫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사회

경제

기사 목록

살림단상 기자수첩 칼럼/기고 집중인터뷰
특집/이슈 NGO소식 캠퍼스소식 법조소식
한국타임즈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