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화순군, 임업·산림공익직불사업 10월부터 시행
6월1일부터 신청·접수…산림 공익가치 증진, 경영 활성화 기대
작성 : 2022년 05월 17일(화) 12:58 가+가-

[화순군청 전경]

[한국타임즈 화순=김민수 기자] 전남 화순군이 10월1일부터 임업·산림 공익직접직불제도(임업직불제)를 시행한다.

화순군은 '임업·산림 공익기능 증진을 위한 직접지불제 운영에 관한 법률'이 제정·공포돼 임업직불제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임업직불제는 산림의 지속적인 공익가치 증진과 산림경영 활성화를 위해 임산물 생산업과 육림업에 종사하는 임업인의 소득을 보전하는 제도다.

임업직불금의 지급은 2019년 4월1일부터 2022년 9월30일까지 임야 대상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산지를 대상으로 한다.

다만, 국·공유림, 타 직불금 신청 산지, 산지전용허가, 휴경산지, 산업단지, 개발사업 예정지 등 산지와 농업 외 종합소득금액이 3700만원 이상인 자, 산지 소재 농촌 외 지역 거주자는 직불금 지급에서 제외된다.

임업경영체 등록은 일정 기준에 따라 임야를 경영하고 있는 자로 화순군의 경우 영암국유림관리소를 방문하거나 우편, 팩스 등을 통해 하면 된다.

화순군은 오는 6월부터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2022년 임업공익지불금 신청을 접수할 예정이다.

지급대상자의 자격심사 등 이행 점검을 통해 11월부터 12월까지 직불금을 지급할 방침이다.

임업직불금을 받는 임업인은 산지의 형상과 기능 유지, 지속적인 산림자원 관리, 교육 이수 등 의무 준수사항을 반드시 이행해야 한다.

화순군 관계자는 "많은 임업인이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임업인 대상 교육을 계획하는 등 홍보와 안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임업인은 직불제에 누락되는 불이익이 없도록 기한 안에 임업경영체를 등록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국타임즈 김민수 기자

ent2275@hanmail.net

핫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사회

경제

기사 목록

살림단상 기자수첩 칼럼/기고 집중인터뷰
특집/이슈 NGO소식 캠퍼스소식 법조소식
한국타임즈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