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광양제철소, 고품격 힐링 프로그램으로 지역 이웃들 심신건강 챙긴다
힐링 및 건강 프로그램 6종, 지역 장애인들 신체·심리적 건강증진 도모
신백호 선수 장애인 볼링 국가대표 선정…장애인 전문 스포츠인 발굴·양성 프로그램 성과
작성 : 2022년 11월 28일(월) 13:37 가+가-

[광양제철소가 볼링과 우리길 고운걸음 힐링사업을 발대했다. 왼쪽부터 안동규 광양제철소 아우름봉사단장, 서영배 광양시의회 의장, 이철호 광양제철소 행정부소장, 이영재 광양시 광양장애인복지관장, 박정은 서산나래 원장, 정헌주 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장. 사진=광양제철소 제공]

[한국타임즈 광양=권차열 기자] 광양제철소가 지난 25일 광양시 광양장애인복지관 강당에서 볼링과 우리길 고운걸음 힐링사업 발대식을 가지고 나눔문화를 전파했다.

볼링과 우리길 고운걸음 힐링사업은 장애인 전문 스포츠인을 양성하고 지역 장애인들의 사회성 향상과 정서적 안정 도움으로써 이들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2020년부터 광양제철소가 지속해왔다.

이번 4차년도 사업은 포스코 직원들의 급여 1%로 조성된 '포스코1%나눔재단'에서 5천만원, 여수광양항만공사에서 2천만원을 지원해 내년 10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광양제철소는 다음달부터 밖에 나가기 어려운 분들의 심신건강을 위해 1:1 매칭을 통해 순천만 등의 명소를 방문하는 '힐링 걷기'와, 지역민들과 함께하는 '건강 걷기대회'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아울러 야외활동이 어려운 재가 장애인들에게는 홈 트레이닝 도구를 전달하고 트레이너가 참여해 기구 사용법을 알려주는 'HOME 트레이닝'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또한, 전문 코치의 지도 아래 볼링선수를 육성하고 볼링대회 개최와 선수들의 대회참가를 지원하는 등 장애인 전문 스포츠인 육성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특히, 볼링선수 육성 부문에서는 2022년 본 사업을 통해 훈련을 진행한 볼링선수들이 전남장애인체전에서 금메달 5개,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는 금메달 2개를 획득한데 이어 신백호 선수가 지난 23일 장애인 볼링 국가대표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 눈길을 끌었다.

모든 일정에는 광양제철소 아우름봉사단이 지역 장애인들이 원활하게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도우미로서 참가한다.

이철호 광양제철소 행정부소장은 "오늘 장애인 전문 스포츠인 육성과 사회성 향상을 위한 고품격 힐링프로그램 사업 발대식이 모든 분들의 격려 속에 출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광양제철소는 앞으로도 지역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국타임즈 권차열 기자

chadol999@hanmail.net

핫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사회

경제

기사 목록

살림단상 기자수첩 칼럼/기고 집중인터뷰
특집/이슈 NGO소식 캠퍼스소식 법조소식
한국타임즈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