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하이트진로, 공공기관과 협업 통해 농·수산 분야 스타트업 육성
한국농업기술진흥원·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과 스타트업 지원 MOU 체결
농·수산분야 스타트업 집중 육성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진행
작성 : 2022년 12월 14일(수) 13:34 가+가-

[하이트진로는 지난 5일 한국농업기술진흥원·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과 농·수산분야 스타트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한국타임즈 최영호 기자] 하이트진로는 공공기관과 협업을 통해 농·수산분야 스타트업을 집중 육성하기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하이트진로는 기후변화의 심각성과 식량안보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미래에도 농·축·수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혁신적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기 위해 한국농업기술진흥원·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과 협업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5일 서초동 사옥에서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이사, 안호근 한국농업기술진흥원 원장, 오운열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농·수산분야 스타트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식(MOU)을 체결했다.

하이트진로는 해당분야에 대한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는 공공기관과 상호간 보유한 역량을 활용해 농·수산분야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아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일반기업-공공기관-스타트업과의 긴밀한 네트워킹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연계개발(C&D)을 능동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우수한 기술력과 사업모델을 보유한 스타트업의 성장 지원을 위해 투자 연계형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에는 '농·수산 원물 채취, 생산, 저장, 가공 기술의 혁신', '효율적인 농식품, 수산부산물 재활용', '스마트농업 고도화', '스마트양식 고도화' 등 농·수산·해양 벨류체인 전 분야 스타트업이 지원 가능하다.

하이트진로 신사업개발팀 허재균 상무는 "농수산 원물이 미래에도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공급 소비 될 수 있도록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적 스타트업을 발굴해 지원할 예정이다"라며, "민관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유망한 스타트업의 성장을 도모하는 성공적인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신성장동력 확보 방안으로 이종산업 스타트업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특히 농·수산 분야에 대한 전문성과 적극적 투자 의지로 총 투자금액의 약 35% 가량을 해당분야에 투자하고 있다.
한국타임즈 최영호 기자

sisa0439@nate.com

핫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사회

경제

기사 목록

살림단상 기자수첩 칼럼/기고 집중인터뷰
특집/이슈 NGO소식 캠퍼스소식 법조소식
한국타임즈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