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고흥군, 6월 한달 11번가서 고흥 농산물 최대 20% 할인
유자·석류 가공품, 고흥산 커피, 잡곡, 건나물, 반건조 무화과 등 30여개 할인행사
작성 : 2024년 06월 07일(금) 15:11 가+가-

[고흥군은 6월 한 달간 11번가에서 고흥군 농산물과 가공품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한국타임즈 김호성 기자] 전남 고흥군은 6월을 맞아 6차산업 인증업체가 생산한 농산물과 농산물 가공품에 대해 온라인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할인행사는 6월 말까지 진행되며, 농촌 융복합산업 인증사업자의 안정적인 소득 창출과 소비자에게 다양한 상품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고흥군의 온라인 유통 플랫폼 연계 프로모션 지원으로 추진됐다.

군은 이번 행사기간 동안 온라인 오픈마켓인 11번가에 6차산업 상품 전용관을 열고 유자·석류 가공품, 고흥산 커피, 잡곡, 건나물, 반건조 무화과, 곡물 잼 등 30여 개의 다양한 상품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하고 있다.

6차 산업으로 불리는 농촌 융복합산업은 농업(1차산업)과 식품·제조·가공(2차산업) 및 유통·체험·관광 서비스(3차산업) 중 두 가지 이상 혼합된 산업으로 고흥군에는 총 29개의 인증 경영체가 등록돼 있다.

군 관계자는 "6차산업 인증업체의 온라인 매출 확대를 위해 대형 온라인 플렛폼과 협업해 프로모션 행사를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인증사업자의 지역단위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지난해 12월 전국 기초 자치단체 최초로 고흥군 농촌 융복합산업 인증사업자 협의회를 발족하고 패키지 상품 개발 등을 논의한 바 있다.
한국타임즈 김호성 기자

hktimes@hanmail.net

핫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사회

경제

기사 목록

살림단상 기자수첩 칼럼/기고 집중인터뷰
특집/이슈 NGO소식 캠퍼스소식 법조소식
한국타임즈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