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광주은행·아름다운가게, '나비 페스타' 성황리에 개최
지구의 날 맞아 4월 한 달간 광주은행 임직원 자원재순환 환경캠페인 펼쳐
판매 수익금은 다자녀 가구 및 지역 소외계층 후원 사업에 전액 기부
작성 : 2024년 05월 17일(금) 11:26 가+가-

[나비페스타 내부 전경 모습. 사진=광주은행 제공]

[한국타임즈 김호성 기자] 광주은행은 (재)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에코플리마켓 '나비페스타'를 지난 11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문화원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나비(나눔+비움)페스타'는 '나눔을 위한 비움 실천'이라는 뜻을 담아 광주은행이 새롭게 펼치는 ESG캠페인 활동의 일환으로, 지구의 날(4/22)을 맞아 자원재순환을 통환 환경실천 및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광주은행 임직원들은 지난 4월 한 달간 자원재순환 캠페인에 적극 참여했으며, 그 결과 광주·전남·수도권 임직원 1,700여명이 의류, 가전, 도서 등 재사용 가능한 물품 5천여 점을 기부했다.

이날 행사에는 고병일 광주은행장과 박만 노동조합위원장, 문인 광주 북구청장, 이강현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장, 장윤경 (재)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 및 광주은행 임직원과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왼쪽부터) 박만 노동조합위원장, 문인 광주 북구청장, 고병일 광주은행장, 장윤경 (재)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 이강현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장. 사진=광주은행 제공]
기증된 물품들은 광주은행 에코플리마켓 '나비페스타'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판매됐으며, 고병일 광주은행장의 애장품을 비롯해 광주은행 스포츠단인 '텐텐양궁단' 소속 최미선 선수와 안산 선수의 연습용 활과 사인이 담긴 특별 제작 액자와 '비츠로 배드민턴단'의 에이스이자 국가대표인 조송현 선수의 배드민턴 라켓 등 가치 있는 물품들이 현장에서 진행된 경매 물품으로 나와 치열한 눈치싸움을 통한 통 큰 판매로 이어져 현장의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만들었다.

단순 물품 판매 이외에도 양궁 금메달리스트인 최미선 선수와 안산 선수의 팬 사인회를 열어 방문객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을 뿐 아니라, 광주은행 스포츠단 선수들과 함께 양궁, 배드민턴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을 운영하는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와 이벤트로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기도 했다.

이날 광주·전남 지역 보육시설 19곳, 초등 방과후 돌봄기관 20곳의 어린이 400여 명을 초대해, 은행이 준비한 소비쿠폰을 통해 상점과 체험부스를 돌며 합리적인 소비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환경보호 및 나눔문화의 의미를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북구에 거주하는 5남매 다자녀 가정을 특별 초대해 풍성한 선물과 함께 긴급생계비를 지원하는 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재)아름다운가게 직원 및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진행한 이날 행사 판매 수익금은 저출산 극복을 위한 출산장려정책에 적극 참여하기 위해, (재)아름다운가게를 통해 다자녀 가구 등 지역 내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임직원들이 뜻을 모아 활용 가능한 물품을 기부해 자원재순환에 동참할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기여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에 나눔 문화 전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타임즈 김호성 기자

hktimes@hanmail.net

핫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사회

경제

기사 목록

살림단상 기자수첩 칼럼/기고 집중인터뷰
특집/이슈 NGO소식 캠퍼스소식 법조소식
한국타임즈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