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전남도, 카카오메이커스와 제철 수산물 판매 기획전 추진
4월5일까지 시중보다 10~30% 낮은 가격…판매 촉진 기대
작성 : 2023년 03월 31일(금) 14:36 가+가-

[전남 수산물 판매홍보 업무협약식. 사진=전남도 제공]

[한국타임즈 김호성 기자] 전라남도는 4월1일 '제12회 수산인의 날'을 기념해 카카오의 임팩트커머스 '카카오메이커스'와 손잡고 '제철 수산물 판매 기획전'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4월5일까지 운영하는 제철 수산물 판매 기획전은 수산물 판매를 촉진하고, 안전한 수산물 생산·공급에 애쓰는 수산인에게 힘을 보태기 위해 마련했다.

수산물 구매는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 할 수 있다. 공동주문 이후에 생산·공급을 통한 재고·유통비용 최소화로 소비자에게 시중 수산물보다 10~30% 낮은 가격으로 제공하게 된다.

기획전은 지난 21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카카오와 업무협약 이후, 최근 가격 하락 등으로 어려운 어가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완도 활전복, 장흥 매생이, 신안 흑산 홍어 등 신선하고 다양한 수산물이 전국 소비자에게 합리적 가격으로 선보인다.

또 2천600만 구독자를 보유한 카카오 소통 채널인 '온더무브'를 통해 매주 2회 수산물 기획전을 알려 다양한 소비자에게 전남산 수산물을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현미 전남도 수산유통가공과장은 "전남도와 카카오가 협업해 수산물 가격 하락 등으로 어려운 어업인을 돕기 위한 첫발을 내디뎠다"며 "어업인은 정성껏 생산한 수산물의 제값을 받고 소비자는 부담 없는 가격으로 구매하는 유통체계 구축에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타임즈 김호성 기자

hktimes@hanmail.net

핫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사회

경제

기사 목록

살림단상 기자수첩 칼럼/기고 집중인터뷰
특집/이슈 NGO소식 캠퍼스소식 법조소식
한국타임즈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