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군산시, 올해 문화예술진흥기금 지원사업 공모
지역 내 역량 있는 예술가 활동 지원하고 청년예술가 육성
작성 : 2023년 02월 03일(금) 16:43 가+가-

[2023 군산시 문화예술진흥기금 지원사업]

[한국타임즈 군산=박명숙 기자] 전북 군산시는 지역 내 역량 있는 예술가 활동을 지원하고 청년예술가를 육성하기 위해 2023 군산시 문화예술진흥기금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2023 문화예술진흥기금 사업 지원금은 신인·지역예술가 지원사업 8천만원, 시민아이디어 창작공연 지원사업 4천만원, 청년예술가 창작활동 지원사업 3천만원이다.

신인·지역 예술가 창작지원사업의 신청 자격은 군산시에 1년이상 거주하고 관련 분야 활동 실적이 있는 문화예술인 및 단체로 미술, 음악, 국악, 무용, 사진, 연극, 영화 등 문화예술활동 전반에 대해 군산시 문화예술진흥 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지원한다.

시민아이디어 창작공원 지원사업의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만19세 이상 군산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영화, 연극, 뮤지컬, 마술등 군산시민들의 아이디어를 반영하는 공연분야에 특정해 지원한다.

또한 청년예술가 창작활동 지원사업의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만 19세이상 39세 이하 군산시 청년예술인이며, 지금까지 군산시 문화예술보조사업지원 이력이 없는 개인 및 단체들에게 미술, 음악, 국악, 무용, 사진, 연극, 영화 등 문화예술활동 전반에 대해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기금운용심의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지원금을 작년대비 3천만원을 증액하면서 많은 예술가들이 공모에 신청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문화예술진흥기금 지원사업은 오는 13일부터 접수를 시작하며 접수 마감일은 사업별로 상이하다.

박홍순 시 문화예술과장은 "문화예술진흥기금 지원사업은 문화예술 창작기반 조성 및 지역예술 활동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 뿐만 아니라 청년예술가들의 기반마련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이번 사업 공모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타임즈 박명숙 기자

kida4974@daum.net

핫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사회

경제

기사 목록

살림단상 기자수첩 칼럼/기고 집중인터뷰
특집/이슈 NGO소식 캠퍼스소식 법조소식
한국타임즈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