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무안군, 3차 재난지원금 지급한다
1인당 20만원씩…17일부터 무안사랑상품권으로 지급
작성 : 2022년 08월 08일(월) 16:45 가+가-

[무안군청 전경]

[한국타임즈 김호성 기자] 전남 무안군은 최근 군의회에서 제3차 재난지원금 예산 182억원이 통과됨에 따라 오는 17일부터 전 군민을 대상으로 1인당 20만원씩 3차 무안형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3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은 6월30일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무안군에 주소를 둔 모든 군민이며, 신청기간은 8월17일부터 9월16일까지이다.

재난지원금은 지류형 무안사랑상품권으로 지급되며,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가급적 연말까지 사용을 권장한다.

상품권 수령을 원하는 경우 세대주는 일괄 지급 신청 가능하며, 6월30일 기준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상품권을 지급받을 수 있다.

다만 남악·오룡 신도시의 경우 주민 편의를 위해 남악복합주민센터 내 신도시지원단에서 신청을 접수한다.

아울러 군은 주민들이 편리하고 신속하게 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도록 공무원 1마을 1담당제를 운영해 찾아가는 서비스를 함께 시행할 계획이다.

김산 군수는 "이번 재난지원금 지급이 군민들의 빠른 일상회복과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휴가철 코로나19 재유행 속도가 빨라지고 있는 만큼 4차 예방접종 동참과 일상 속 생활방역 실천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국타임즈 김호성 기자

hktimes@hanmail.net

핫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사회

경제

기사 목록

살림단상 기자수첩 칼럼/기고 집중인터뷰
특집/이슈 NGO소식 캠퍼스소식 법조소식
한국타임즈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