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광주은행, 최고 연 10% 금리 제공 '출첵적금' 출시
비대면 전용 상품, 거래 실적 없어도 첫 거래와 출석체크 횟수에 따라 제공
작성 : 2022년 12월 12일(월) 10:33 가+가-

[광주은행이 최고 연 10% 금리를 제공하는 출첵적금을 출시했다.]

[한국타임즈 김호성 기자] 광주은행은 첫 거래 고객과 마이데이터에 출석체크한 고객에게 최고 연 10% 금리를 제공하는 '출첵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광주은행에 따르면, 스마트뱅킹(APP)과 모바일웹뱅킹을 통해 가입하는 비대면 전용 상품인 '출첵적금'은 개인고객(1인 1계좌)을 대상으로 6개월 정액적립식 또는 자유적립식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월 5만원 이상부터 20만원 이내로 적립 가능하다.

기본금리 6개월 정액적립식의 경우 기본금리 연 3.5%(자유적립식 연 3.2%)에 우대금리 최고 연 6.5%p(포인트)를 더해 최고 연 10%(자유적립식 연 9.7%)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우대금리는 '출첵적금' 가입일 전일까지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과 적립식·거치식예금, 펀드 등 신규 및 거래 이력이 없는 첫 거래 고객에 연 3.5%p, 광주은행 마이데이터 출석체크 1회당 연 0.02%p씩 적용해 최고 연 3%p를 제공한다.

광주은행 거래 실적이 없어도 조건 충족 시 우대금리가 적용되며, 마이데이터 출석체크의 경우 광주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가입하고 자산 연결한 고객이 스마트뱅킹 앱(APP)에서 하루에 한 번, '마이데이터 출석체크 배너'를 클릭해 '우대금리 출석체크'만으로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광주은행 김훈 디지털전략부장은 "'출첵적금'을 통해 금리 혜택도 받고, 여러 금융회사의 자산내역 확인 및 헬스케어, 신용점수 조회, 자동차 시세 조회, 실손보험 빠른 청구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이데이터 등 광주은행의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적극 이용해보시길 권해드린다"며, "급변하는 금융환경에 발맞춰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타임즈 김호성 기자

hktimes@hanmail.net

핫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사회

경제

기사 목록

살림단상 기자수첩 칼럼/기고 집중인터뷰
특집/이슈 NGO소식 캠퍼스소식 법조소식
한국타임즈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