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광양서 K-POP 즐기고 K-푸드 '광양불고기'로 마무리
청동화로에 참숯 피워 굽는 가을 소울푸드 광양불고기
작성 : 2022년 10월 14일(금) 13:51 가+가-

[K-POP과 함께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풍미 가득 K-푸드 ‘광양불고기’. 사진=광양시 제공]

[한국타임즈 광양=권차열 기자] 전남 광양시가 야심 차게 준비한 '2022 광양 K-POP 페스티벌'의 열기가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광양에 가서 무엇을 먹을까 행복한 고민에 빠진 관광객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광양시는 K-POP을 고대하는 국내외 관광객을 향해 외국인의 입맛까지 사로잡은 K-푸드 광양불고기로 화룡점정을 찍으면 완벽한 글로벌 축제를 즐기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광양은 백운산의 풍부한 참숯 덕분에 광양불고기, 광양닭숯불구이, 광양장어구이 등 면역력을 높이고 기력을 보하기에 좋은 구이음식이 발달했다.

특히, 광양불고기는 청동화로에 참숯을 피우고 담백하게 양념한 소고기를 구리 석쇠에 구워 먹는 음식으로 깊은 풍미를 자랑하며 전 세계인으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광양불고기 음식점이 즐비한 광양불고기 특화거리는 K-POP 페스티벌이 열리는 광양공설운동장과 가까운 거리에 있어 관람전 든든한 식사 장소로 안성맞춤이다.

식사 후에는 광양불고기 유래 등을 담은 이색 포토존에서 인생사진을 남길 수도 있다.

정구영 시 관광과장은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이 있듯 공연 관람에 앞서 즐기는 맛있는 식사는 충족감은 물론 관람 몰입도를 높여준다"며, "K-푸드로 인기 높은 광양불고기는 K-POP에 열광하는 해외관광객들을 유치할 수 있는 강력한 K-콘텐츠이다"고 말했다.

이어 "2022 광양 K-POP 페스티벌이 광양의 맛과 멋을 더해 관광도시 이미지를 확산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하는 도화선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2022 광양 K★POP 페스티벌'은 오마이걸, 아스트로 유닛, 청하 등 최정상 아이돌 그룹이 총출동하는 블록버스터 공연으로 총 4차에 걸쳐 입장권을 무료 배부한다.

지난 12일, 온라인으로 배부한 1차에서는 티켓 오픈 10여 분만에 2,000석이 매진되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아울러 식전 공연으로 펼쳐질 청소년댄스경연대회와 피날레를 장식할 '광양시&포스코' 상생 불꽃 드론쇼도 축제의 흥을 돋울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차 입장권 배부 등 '2022 광양 K-POP 페스티벌'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 홈페이지(gwangyang.go.kr)를 참고하면 된다.
한국타임즈 권차열 기자

chadol999@hanmail.net

핫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사회

경제

기사 목록

살림단상 기자수첩 칼럼/기고 집중인터뷰
특집/이슈 NGO소식 캠퍼스소식 법조소식
한국타임즈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