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전북교육청, 학교관리자 산업안전보건 이해 연수 실시
공립학교 교감·행정실장 대상…산업재해 및 중대재해 예방 역량강화
작성 : 2022년 09월 27일(화) 18:53 가+가-

[공립학교 교감 및 행정실장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 이해교육. 사진=전북교육청 제공]

[한국타임즈 전주=박명숙 기자] 전라북도교육청은 27일 전주교육문화회관에서 공립학교 교감 및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학교관리자 산업안전보건 이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산업안전보건법(‘20.1.16. )과 중대재해처벌법(‘22.1.27. )이 교육현장에 적용됨에 따라 산업재해 예방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가운데, 교육기회가 부족했던 학교관리자(교감, 행정실장)를 위해 안전보건 역량과 인식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연수는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한국산업인력공단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단 박남규 교수를 초빙해 법령의 주요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했고 전문가 중심의 체계적인 교육으로 산업안전보건의 이해를 높였다.

특히 산업안전보건법 의무 사항 이행과 현장의 유해·위험요인을 확인하고 이를 개선 조치할 수 있도록 하는 안전보건시스템을 갖추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전라북도교육청은 산업안전보건 업무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산업안전보건 길라잡이 제작·보급, 산업안전보건 컨설팅 확대, 산업안전 소식지를 발행하는 등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서거석 교육감은 "도교육청은 학교 현장의 안전문화 정착과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학교 안전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학교 관리자 및 업무담당자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타임즈 박명숙 기자

kida4974@daum.net

핫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사회

경제

기사 목록

살림단상 기자수첩 칼럼/기고 집중인터뷰
특집/이슈 NGO소식 캠퍼스소식 법조소식
한국타임즈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