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하이트진로, 제58회 무역의 날 포상서 1억불 수출의 탑 수상
황정호 해외사업총괄 상무 "K-주류문화 선도하고 프리미엄 소주 브랜드로 거듭날 것"
작성 : 2021년 12월 08일(수) 13:56 가+가-

[하이트진로가 제58회 무역의 날 포상에서 1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사진=하이트진로]

[한국타임즈 최영호 기자] 하이트진로의 한 해 수출액이 1억불을 넘어섰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는 '제 58회 무역의 날 포상'에서, 1억불 수출의 탑, 특별탑(브랜드 탑), 수출업체 종사자 포상(산업 포장 수상) 등 3관왕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상황 속 수출실적으로 달성한 수상이라 더욱 의미가 깊다.

하이트진로는 2020년 7월부터 2021년 6월까지 1년간 소주 등 1억불 이상을 수출했다. 그중, 참이슬 판매의 활약으로 1천만불 이상 수출한 브랜드에만 주어지는 '브랜드 탑'도 함께 수상했다.

또, 세계 주류시장에서 소주시장 개척에 주력해 수출 실적을 향상하고 한국 주류 문화를 전파한 공로를 인정 받아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황정호 총괄상무가 '산업 포장'을 수상해 총 3관왕을 달성했다.

2016년 소주세계화를 선포하고 한국의 소주 알리기를 본격화한 하이트진로는 수출 전략국가 중점 육성과 판매채널 확대, 국가별 맞춤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진행했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온라인 홍보, TV광고 강화(글로벌 통합 유튜브 채널 오픈 등), 가정시장(편의점, 대형마트 등) 확대에 보다 집중하고 발빠르게 대응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이다.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황정호 총괄상무는 "소주세계화를 위한 수년간의 노력이 결실을 맺어 기쁘다"며 "진로(JINRO) 브랜드를 중심으로 글로벌 무대에서 프리미엄 소주 브랜드로 발돋움하기 위해 준비 중이며, 앞으로도 K-주류문화를 선도해 세계인들이 진로 소주와 함께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국타임즈 최영호 기자

sisa0439@nate.com

핫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사회

경제

기사 목록

살림단상 기자수첩 칼럼/기고 집중인터뷰
특집/이슈 NGO소식 캠퍼스소식 법조소식
한국타임즈 PC버전
검색 입력폼